[스크랩] 장식소품 거울 & 가족 사진 매치법
힘있는 장식소품 거울 & 가족 사진 매치법
매일 볼 수 밖에 없는 거울 & 가족 사진 멋있게 꾸미기~
요즘 뜨는 인테리어 소품, 거울
화려한 실내 → 베네치안 거울
정교하고 화려한 조각 장식이 특징인 베네치안 거울. 베네치안 거울의 특징은 주변 가구나 소품이 화려할수록 돋보인다는 것. 프레임까지 거울로 되어 있기 때문에 컬러를 매치하는 데도 손쉬운 편이다. 그래서 보색 대비가 많은 레트로풍 거실 꾸밈에 잘 어울린다.
화이트 가구 → 화이트 프레임으로 통일
화이트 가구를 배치할 때는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꾸밈에 특히 신경 쓸 필요가 있다. 화이트 가구에는 화이트 프레임의 거울이 가장 무난하게 어울린다. 가구와 거울 프레임을 통일한 다음, 둘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꽃무늬 패브릭으로 포인트 벽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
모던한 거실 → 짙은 색깔의 대형 거울로 힘주기
모던한 느낌을 주는 가구나 패브릭은 대부분 직각적인 선이 중심이 된다. 이런 경우 거울 프레임은 심플한 사각 프레임을 고르고 거울의 크기를 아예 크게 해서 거실에 포인트를 준다. 전체 라인은 심플하되 장식성이 있는 프레임의 거울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 프레임의 컬러가 짙은 것을 골라야 힘이 있어 보인다.
무거운 앤티크 가구 → 화려한 주물 프레임으로 커버
다크 브라운 컬러의 앤티크 가구들은 중후한 느낌을 연출하기 좋지만, 자칫 집안이 너무 무거워 보일 위험이 있다. 이럴 때는 소품의 컬러와 패턴을 화려한 것으로 매치할 필요가 있다. 브라운 앤티크에 가장 잘 어울리는 소재는 주물. 곡선이 화려한 주물 프레임의 거울 하나만 매치해도 에스닉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가족 사진, 돋보이는 꾸밈법
아이 사진 → 크게 프린트해서 모자이크 걸기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쉽게 질리고 촌스럽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다. 이럴 때는 거는 방법을 독특하게 해볼 것. 한 장의 사진을 모자이크처럼 분리한 다음 각각 프레임에 넣어 걸면 허전한 벽면에 재미를 줄 수 있다. 이때 프레임은 심플한 것이 좋다.
기념 사진 → 흑백으로 다시 프린트해서 모아 걸기
결혼식 사진, 아이 돌 사진 등 기념 사진은 한꺼번에 모아놓으면 지저분해 보인다. 이럴 때는 필름을 흑백으로 다시 인화하거나 사진을 흑백 프린트 한 후 하나의 프레임 안에 모아 걸면 갤러리의 작품처럼 근사한 가족 사진이 된다. 방과 방 사이 어중간한 벽에 딱 좋다.
현관 앞, 가족 사진 → 갤러리풍 걸기
현관에는 손님들이 들어오면서 우리 가족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사진들을 모아 걸어 갤러리처럼 꾸민다. 작은 액자를 모아 걸 때는 프레임 톤을 맞추는 것이 좋은데, 프레임 두께와 크기는 변화를 주어야 재미있다. 액자들을 배치할 때는 정사각형 구도보다는 삼각형이나 마름모꼴 구도가 더 감각 있어 보인다.
콘솔 위 가족 사진 → 스탠드 액자에 모아 삼각형 구도로 세워놓기
브라운 콘솔이나 테이블 위에 스탠드 액자를 놓을 때, 액자 프레임을 같은 브라운 컬러로 통일하면 너무 무겁고 딱딱해 보일 수 있다. 주물 소재 프레임과 섞어놓으면 클래식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스탠드 액자를 놓을 때는 액자의 크기를 다양하게 하고 삼각형 구도로 놓는 것이 좋고, 개수는 짝수보다 홀수가 안정되어 보인다.